반응형

우리 모두는 새로운 기술이 글로벌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너무나 잘 체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의 혁신으로 인해 가장 큰 혜택을 얻은 분야가 있다면 말할 것도 없이 바로 기업가들입니다.  최근 생겨나나 IT의 발달로 인해 비즈니스 운영자들은 자신이 어디에 있건 상관없이 언제나 신속하게 성공적인 기업의 창출과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디지털 노마드를 가능하게 한 새로운 기술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크라우드 서비스

오늘날 운영되는 대부분의 산업은 컴퓨터가 제공할 수 있는 용량보다 훨씬 더 큰 용량을 필요로 합니다.  고해상도의 사진과 더불어 데이터 분량이 높은 문서 등을 보관하는 것이 필수적이죠. 

다행스럽게도 크라우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드롭박스, 아마존, 애플, 박스 (Box) 등의 회사들이 적절한 월간 비용으로 이러한 거대한 용량의 저장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용 뿐 아니라 계약자와 기업 직원 등의 신속한 파일 공유가 가능하게 함으로 이전보다 공동작업을 더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2   메신저

자신이 사무실에 있지 않더라고 외근직원이나 다른 사무실에 있는 직원들과 신속한 협업과 소통이 가능합니다.  바로 메신저 덕분입니다.  스마트 폰이나 PC를 통해서 손 쉽게 메신저를 통해 직원들과의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음으로 비용이 거의 들지 않으면서도 일의 진행이 이전보다 훨씬 더 빨라졌습니다. 


3   회계 및 각종 전문 프로그램

이전에는 회사의 재무관리를 위한 회계사를 필요로 했지만,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이러한 인건비의 상승을 감당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생겨난 회계 및 각종 전문 프로그램으로 영수증의 보관이나 청구서 추가, 세금 정산 등 많은 회계와 세무 작업의 정리가 훨씬 손쉽게 되었습니다. 


4   페이스타임

즉각적인 메시지와 전자메일을 활용한 소통 외에도 때로는 직접 얼굴을 맞대고 대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처와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거나 혹은 상담이나 미팅이 필요한 경우, 페이스타임을 통해 마치 한 자리에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자들과의 미팅 뿐 아니라 회의도 녹음할 수 있는 등 여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구글의 행 아웃, 스카이프 등을 활용한 비디오 화상회의가 이미 많은 기업들에 의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5   온라인 판매점

한때는 소비자 중심의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매우 복잡한 과정이었으나, 여러 전문 업체를 통해서 단 시간에 전자상거래 스토어를 만드는 것이 아주 간단해 졌습니다.  

온라인 상점을 손쉽게 만들고, 신용카드나 해외 결제를 위한 페이팔과 같은 다양한 지불옵션을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어떤 일을 하던지 위에서 언급된 기술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과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기는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과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신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함께 읽으시면 좋은 글

  업 1년 만에 투자금을 모두 회수하는 방법

  아마존 서비스보다 더 인기있는 미국판 중고나라

  외부 투자 없이 3년 만에 400억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