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ive

디지털 시대의 등장과 함께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바로 새로운 헬스케어 제품들의 등장이었죠.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뜨이는 것은 바로 손목에 간단하게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활동량을 측정할 수 있는 피트니스 트랙커 (Fitness Tracker). 


하지만 이러한 기존의 개인의 운동량을 체크해 주는 웨어러블 운동밴드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매일 충전을 해줘야 한다는 사실과 또 미관상 그리 예쁘지 않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2017년 여름 출시된 모티브링 (Motive Ring)은 스타일리쉬한 반지로 한 번의 충전으로 5일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반지와 마찬가지로 24시간 착용도 가능합니다.  

결혼반지 디자인과 비슷한 디자인의 Motive Ring은 착용자의 심박율과 더불어 활동량과 수면량을 측정하며, 24시간 착용해서 사용자가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얇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초기 아이폰에서만 연동되던 모티브링은 이제 갤럭시노트 5 이후의 삼성 제품과 일부 구글 스마트폰에 연동됩니다.   이렇게 기존의 웨어러블 밴드에 식상하던 사용자들을 매료시킨 모티브 링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


1. 장박동센서의 내장

이를 통해서 운동량과 수면패턴을 추적하여 운동량 및 수면목표를 설정하는 어플에 저장합니다.  이 뿐 아니라 운동중 연소된 칼로리와 운동 거리, 운동 유형, 그리고 수면지속시간 등을 측정하여 기록합니다.  


2. 독특한 색상

색상은 그레이와  로즈골드, 두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통해 정확한 사이즈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3. 검지, 중지, 약지에만 착용 가능

최고의 측정결과를 위해서 위의 세 손가락에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벼운 티타늄 재질

일반적인 반지처럼 항상 착용하기 위해 무겁지 않은 가벼운 티타늄 재질로 만들어 졌습니다. 


5.  방수기능

땀을 많이 흘릴 수 있는 운동 중에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방수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운동 후 샤워할 때도, 그리고 수영 중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6.  간편한 충전

충전은 반지 안쪽의 마그네틱을 이용해 같이 제공되는 USB를 통해서 간편히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2시간의 충전으로 최대 5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손목시계 모양을 넘어선 모양과 기능으로 스마트 기기가 가진 단점을 보완한 모티브링.  미래의 피트니스 도구로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