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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의 젊은이인 알렉스 토믹 (Alex Tomic)닉 미코빅(Nick Mirkovic).  그들은 21살 때 자신들이 젊은 나이에 사업에 성공하고 싶다는 소망을 가졌습니다.  알렉스는 첫 학기 대학 중퇴를 선택한 후, 우연히 참석했던 저녁식사에서 친구들과 사업을 기획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들의 저축금액을 모아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3년 후, 그들의 사업은 5천만 호주달러 (한화 4백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17년 10월 기준 호주 재무부의 기록에 따르면 2017년 젊은 억만장자 리스트에 이 두 창업자의 이름이 올랐습니다.


창업자인 토믹 (Tomic)미코빅 (Mirkovic)의 나이는 이제 겨우 24세와 23세.  이들은 어떻게 3년 이라는 짧은 시간에 이렇게 크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요?


 소셜 미디어 전략

중요한 것은 이들이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최신 트렌드를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를 원했고, 치과관련 상품을 공격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젊은 세대들이 치아미백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내었고, 하이스마일 (HiSmile)이라는 브랜드를 생각해 냈습니다.  그것으로 공격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마우스 피스와 LED 조명, 그리고 젤 튜브가 포함되어 있는 59 호주 달러의 치아미백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같은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SNS 의 사용자 중에서 소규모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제품을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이 다른 스타트업들과 다른 점은 처음부터 많은 비용이 소용되는 수백만, 혹은 수만의 팔로워를 가진 계정에게 마케팅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천명, 2천, 3천 정도의 팔로워를 가진 사람들을 마케팅 대상으로 삼았습니다.   제품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던 그들은 결국 서서히 입소문이 퍼지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18개월 만에 호주에서만 천만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렸고, 어느 정도 매출이 기록된 이후 마케팅에 좀 더 비용을 사용하는 것을 결정했습니다.  


 카일리 제너 효과

초반 마케팅을 적은 수의 팔로워를 지닌 보통의 계정으로 시작했던 그들은 어느 정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난 이후에 유명인을 활용한 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그 중의 한 인물은 바로 미국의 유명 모델 카일리 제너.  제너가 자신의 계정에 하이스마일 (HiSmile) 제품을 사용하는 자신의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7천 5백만 명에 달하는 제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이 하이스마일 (HiSmile)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이후 판매는 급속도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완전한 소유권

이들은 자신들의 저축인 2만 호주달러 (천 6백 만원)로 시작하여, 철저한 전략으로 실수를 최소화 했습니다.  자신들의 자금으로 시작했고 현재 이 두 사람은 하이스마일의 유일한 투자자로 남아 있습니다.  즉 이 두 사람이 회사의 전체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2018년 말까지 1억 호주달러 (180억원)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는 그들은 여전히 외부 투자자금을 받을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불과 2만 달러로 4천만 달러 기업을 만든 20대 창업자들.  성공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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