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축물대장 무료열람과 발급 정보


건축물대장은 건물이 있는 위치, 즉 정확한 주소와 해당 건물의 면적, 구조와 사용 목적 등 해당 건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기록하여 보관해 놓은 문서를 말합니다.  그리고 해당 건물의 소유주의 이름과 소유정도, 채무관계 등을 자세히 기록해 놓아 해당 건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경우 한 눈에 건물에 걸려있는 채무관계와 소유관계 등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부동산을 매매할 때 뿐 아니라, 전세나 월세 등의 계약을 할 때도 해당 부동산의 채무관계나 소유주 등의 사항들이 어떤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첫걸음이 되겠죠. 


계약을 하는 부동산 등에서 볼 수도 있지만, 계약 전에 미리 알고 계약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찾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건축물대장 무료열람 및 발급


포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민원24에서는 건축물대장 뿐 아니라 다양한 서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적도 뿐 아니라 주민등록표등본, 지방세 납세증명 등의 관련서류도 취급하고 있으니 필요하실 때 간편히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위와 같이 빨간색 박스를 클릭하시면 바로 로그인 화면과 더불어 보안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안내가 뜹니다.  


비회원으로도 보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 절차가 회원가입과 비교해서 그리 간편하지 않을 뿐 더러 향후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많은 만큼 회원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의 경우,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가능합니다. 



아래의 박스를 보시면 탭 부분에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발급을 원하시면 왼쪽 탭을 클릭하시고 주소를 입력하시고, 무료열람을 원하시면 오른 편 탭을 클릭하시고, 그리고 해당 건물의 정확한 주소를 기입하신 후 신청을 하시면 열람과 발급 모두 가능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