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공한 사람치고 일찍 일어나지 않는 사람은 드뭅니다.  현 애플의 CEO인 팀 쿡은 새벽 5시에 체육관에 도착하며, 스티브 잡스 또한 그의 하루를 6시에 시작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수 많은 경영자들이 이른 새벽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들이 이렇게 새벽 5시에, 혹은 그 이전에 하루를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주도권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른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저녁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중요합니다.  저녁생활이 아침 기상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이른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것을 생활화 할 수 있을까요?  이런 분들을 위한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침실에서 TV를 치웁니다. 

아침은 밤의 영향을 받기 마련입니다.  밤에 늦게 까지 깨어있으면서 새벽에 일어나기를 기대하기란 어려운 일이죠.  밤에 적절한 시간에 잠들기 위해서는 환경 역시 중요합니다.  늦게까지 TV를 시청하는 것만큼 아침 기상을 방해하는 것도 없을 듯 싶습니다.  침실에 TV를 치우는 것 만으로도 저녁 숙면과 아침 기상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2.  잠들기 전에 운동복을 꺼내어 놓습니다.

밤에 아침 운동복을 침대 옆에 놓는 것 만으로도 아침의 시간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침에 운동복을 찾는 것보다 잠에 깼을 때 운동복이 옆에 있다면 운동을 빼 먹는 가능성은 더욱 줄어들겠죠.  

3.  자명종을 침대에서 멀리 둡니다.  

대부분 잠들기 전에 알람을 맞추어 놓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침대 근처의 손 닿는 곳에 둔다면 무의식 중에 끄고 다시 잠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원래 기상하려고 했던 시간보다 훨씬 더 늦은 시간에 눈을 뜨게 마련입니다.  이제부터 자명종을 손이 닿지 않는 먼 곳에 두세요.  시끄럽게 울리는 자명종을 끄기 위해서라도 몸을 일으켜야만 하겠죠.  

 

4.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걱정거리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다면, 깊은 수면을 취하기 어렵게 마련입니다.  깊은 수면과 스트레스 없는 아침을 위해서는 전날 신경 쓰이는 일이 있다면 먼저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는 자신은 아침형 인간이 아니며,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항상 효율적이지 않고 사람마다 다르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일찍 일어나지 못하는 것을 위한 변명은 아닐까요?  

일찍 일어날수록 아침에 더 생산적으로 일하며, 더 많은 일을 끝내고, 삶에 대한 통제력이 증가하면서 스트레스는 적어집니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 삶에 대한 통제력을 높여 성공적인 시간관리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추천의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실시간 티비 tv 보기 링크 사이트 TOP 1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