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은행 적금과 이율 알아보기


요즘 기준금리가 낮다고 하지만, 목돈을 모으는 데는 적금만한 것을 찾기가 어려운 듯 합니다.   단기적으로 사용할 비상금을 모으는 용도로는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CMA를 이용하지만, 아무래도 금리는 매달 정해진 금액을 납부해야 하는 적금과 비교하기는 어렵죠. 

오늘은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고정금리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는 창구에서 신분증을 가지고 만들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요즘에는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게 되었지요.  금융기관들 역시 창구 직원을 통해서 개설해야 하는 것보다는 스마트폰으로 고객이 직접 개설하는 것을 선호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위비뱅크 금리 정보


요즘은 금융기관들이 자체 어플을 통해서 고객들을 모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은행 역시 위비뱅크라는 어플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통장관리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예금 역시 일반 창구에서 개설하시는 것보다 스마트폰으로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경우, 창구 가입에 비해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은 위에서 언급된 위비꾹적금으로 우대금리까지 합할 경우, 연간 2.2%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그 아래 2.3%의 금리도 있지만, 납부가능 금액이 겨우 10만원으로 너무 적습니다.  목돈을 모으기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없죠.)   2.2%라면 현재 한국의 기준금리가 1.25%이고, 대부분의 1금융권 금리가 1% 중반대인 것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높은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우대금리를 모두 받기가 쉽지 않고, 익숙하시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은 구글 플레이에서 위비뱅크 어플을 다운 받으셔서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대 월 30만원까지만 납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목돈을 모으기 원하는 20대, 30대에게 적합한 상품으로 보여집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6개월에는 1.3%, 그리고 1년 만기 가입시 1.6%로 기존의 상품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우대이율로 주는 0.6%는 가입조건으로 되어 있는 몇 가지 옵션사항을 요구대로 하시는 경우, 각각의 사항에 대해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실 금리가 높은 금융상품을 가입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제 1금융권의 상품보다는 저축은행이나 수협, 신협 등의 상품을 활용하시는 것도 금리혜택을 늘리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는 2금융권에서 제공하는 금리를 비교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제 1금융권에서는 볼 수 없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이 상당히 많습니다.  물론 안정성 면에서 1금융권 만은 못하지만,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법으로 보호가 되기 때문에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오히려 금리가 높은 제 2금융권의 상품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 또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