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및 적금


2017년 현재 한국의 기준금리는 1.25%로 역대 최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고정이자율 상품에 투자하는 경우, 높은 수익을 거두기는 어렵기 때문에 일부 전문가들은 펀드나 주식 등에 대한 투자를 권하기도 하지만, 좀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만드는 데는 예금과 적금 같은 고정수익 상품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단기간으로 여유자금을 예치해 놓는 용도로는 고정수익만한 상품을 찾아보기는 어렵겠죠.  일반 시중은행의 금융상품도 좋지만 이런 경우 이자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저축은행이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죠. 


1. 세금우대저축 가입하기 


그리고 농협, 신협, 수협에서 제공하는 3000만원 한도의 세금우대저축에 가입을 하신다면, 2018년 말까지 발생하는 모든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를 적용하기 때문에 일반 금융상품에 비해 높은 수익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물론 농어촌세를 이자소득의 1.4%를 내야 하지만 농어민이시라면 이 또한 내지 않으셔도 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이자소득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적합한 상품입니다. 


2.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점 별로 비교하기


새마을금고의 특징은 일반 시중은행과는 달리 각 지점 별로 제공하는 이자율이 다르다는 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각 지점별로 제공하는 예금금리를 비교하셔서 가장 높은 곳을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셔서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우측상단에 있는 금고위치안내를 클릭하시면 각 지점별로 제공되는 이자율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회사들이 많이 모여있는 강남구의 지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치에서 강남구를 클릭하시면 여러 지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에 따른 이자수익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지점 별로 비교하신후 이자율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마이뱅크 이용하기


위와 같이 각 지점별로 알아보시는 방법도 있으나 마이뱅크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이 지점 별 이자율 비교를 한 눈에 해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나와 있는 예와 같이 천 만원을 12개월 거치했을 때 각 지점별 제공 이자율을 비교 정리해 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적금에 가입하실 분들 역시 각 지점별로 비교하셔서 가장 이자율이 높은 지점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죠.  가입하시기 전에 먼저 지점에 전화하셔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은 가입 전 필수 절차라고 생각됩니다.  소중한 자금, 올바른 정보와 현명한 금융상품 선택으로 높은 수익을 거두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