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토지공시지가조회 실거래가 검색: 국토교통부 이용하기


최근 국토교통부는 대한민국 토지의 공시지가 최고 10위까지의 지역에 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물론 가장 비싼 곳은 이미 뉴스에서도 여러 번 발표 되었듯이 서울 한복판인 명동의 네이처 리퍼블릭이 입점해 있는 곳입니다.

제가 기억하고 있는 한 항상 1위를 차지해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입점자의 경우, 물론 그만큼 수익이 나기도 하고 광고효과가 있는 만큼 입점해 있는 것이겠죠. 



2위는 명동길에 자리잡고 있는 우리은행으로, 명동 중앙에 자리잡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저도 명동에 나갔을 때 현금이 필요할 때는 해당은행의 ATM기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우리은행으로서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3위는 퇴계로에 있는 유니클로 매장이 차지를 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1위에서 10위 모두 명동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인데요, 강남지역이 가격이 많이 상승했다고 해도 명동지역을 뛰어넘기란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토지공시지가조회


이와 같이 땅을 매매하고자 할 때, 공시지가가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실거래가는 얼마인지 알아보게 마련입니다.  이렇게 실제 시세를 알아보는 방법은 국토해양부의 웹사이트를 활용하시면 좀 더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하시고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로 넘어 갑니다.  


아래 그림에 나와있는 것 처럼 선택을 하시고 각 지역을 입력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땅으로 알려진 중구 충무로1가에 자리잡은 네이처 리퍼블릭의 경우, 아래와 같이 자세한 주소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연도별로 나온 토지의 가격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 많이 시세가 오른 것으로 알려진 제주와 다른 지방 지역도, 정확한 지번만 알고 계시다면 위와 같이 그대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실거래가 조회하기


이외에도 실거래가를 알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하단에 나와있는 검색으로 들어가시면 실제로 매매되는 가격에 대한 개별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안방에서 편하게 얻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성공하는 투자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