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파트 청약방법 


내집 마련을 원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알고 계셔야 하는 정보 중 하나가 아파트 청약에 관한 정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모두들 철저한 자금 관리를 통해서 보금자리를 마련하시기 위해서 준비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내집 마련을 위해 분양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조건을 갖추어야 하는데, 무엇보다도 청약저축에 가입하셔야 하며, 납입횟수와 전체 저축금액, 그리고 무주택세대주로 있었던 기간 등이 가점제로 고려대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통장의 종류


아래의 4가지 종류가 있지만, 현재는 맨 위에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미 아래의 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 한해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신규가입은 현재 불가능합니다.  새로 가입하시는 경우, 농협과 국민, 우리, 하나은행 등 대부분의 국내 시중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통장으로 신청할 수 있는 주택의 종류는 크게 국민주택과 민영으로 두 가지로 나뉩니다.  


자격발생 조건


자격이 발생하는 조건은 최근 미분양이 늘어나면서 훨씬 조건이 완화 되었습니다.   통장 가입 후 1년이 경과한 후에는 언제라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규제가 완화되었죠.  그리고 수도권 외의 지역의 경우, 6개월만 지나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과 비교했을 때 훨씬 쉬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다보니 경기를 되살리고자 하는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민영주택 뿐 아니라 국민주택과 민간건설중형 국민주택의 경우에도 같이 적용됩니다.  


아파트 청약방법


신청하시는 분 명의의 공인인증서로 인터넷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아파트투유 사이트를 검색하고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신청하시고자 하는 주택의 종류를 클릭하시고 로그인을 하신 후 각 사항에 따라 기입하시면 무사히 절차를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원하시는 주택의 분양정보와 경쟁률에 대한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좀 더 철저히 준비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통장에 이미 가입해 계신 분들이 많은 만큼 경쟁이 치열한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일부 대도시의 분양에서 1순위에 들기란 쉽지 않겠죠.  본인 통장의 순위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 또한 당첨 가능성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기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위 확인서는 통장 가입은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철저히 준비하셔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