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리


대부분의 분들이 신용카드 하나 이상씩은 소지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요즘 네이버 페이나 각 사이트 별로 각자의 지불수단을 가지고 있고, 다른 서비스들이 많이 나와 상대적으로 사용하는 횟수가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불수단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이렇게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금일에 맞추어 사용대금을 지불하는 것이겠죠.  한번, 두 번 밀리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무엇보다 날짜를 맞추어 대금을 지불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Pixabay


그리고 무엇보다 현명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미리 알고 있다면 좀 더 규모 있는 자금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 별로 이용기간에 대해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게 마련인데 오늘은 우리카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은행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www.wooribank.com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월급날이 25일인 관계로 27일을 대금일로 설정했습니다.  보통 저와 같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27일 납부일인 경우, 전달 14일부터 이번 달 13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이번 달 청구됩니다.  그래서 저의 경우는 자금 사정이 충분하지 않거나, 지난 달 과도하게 사용하여 자금을 분산해서 결제하고 싶은 경우는 사용시기를 13일 이후로 미루기도 하면서 자금사용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또 5일을 납부일로 설정하신 분들은 전달 21일까지 사용하신 금액이 다음 달 5일 청구되는 방식으로 되어 있으니,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미리 숙지하셔서 사용하시면 좋겠죠.


그리고 일괄적으로 같은 날짜에 자금이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각 회사 별로 날짜를 따로 설정하시면 좀 더 여유로운 자금관리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