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최근 금융감독원은 2년 전부터 시작된 일부 개인의 신용평가의 기준을 개선함으로써 2016년까지 18만 명 이상의 개인의 등급이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이 기존의 평가기준에서 완화했던 사항은 바로 소액장기연체자, 30만원 미만의 금액을 3달 이상 연체한 개인을 의미하는 것인데, 일반적으로 등급 향상을 위한 성실납부 기간을 기존의 3년에서 1년으로 감소시킨 것입니다.  

금융감독원 변경사항


그 외에도 현금 서비스 이용 시 한도까지 소진했을 때 적용시켰던 벌점을 적용시키지 않도록 규정을 변경했으며, 서민금융지원 Program의 과정 중에 성실하게 상환을 지속하는 개인에게는 평가 시 최대 10점의 가산점을 부과함으로써 개인들에게 좀 더 유리한 방향으로 규정이 변경이 된 것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한 개인의 금융평점을 높인다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상당히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고 있다는 의미와 동일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 집 마련을 위한 금융상품에서부터 적게는 마이너스 통장 발급 등의 금융활동에 이러한 등급이 지대하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즉 한 개인의 등급을 올린다는 것은 돈을 아낀다는 의미 뿐 아니라 자산 축적에 있어서 다른 이들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다는 의미에서 더 중요도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신용을 조회하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 후 빨간박스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무료진단을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회원가입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나오면 설치하신 후,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등급을 확인 하신 후, 변동사항에 대해서 월 2차례 무료로 알려주는 알람을 신청하시는 것 또한 등급관리에 큰 도움이 됨으로 저 개인적으로는 신청하셔서 관리하시는 것 또한 등급 상향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등급에 대한 이의를 신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 상황에 등급을 올릴 수 있을만한 개선적인 상황이 발생하게 될 때는 정정을 청구할 수도 있으니 해당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등급을 상향시키는 방법에 그리 어렵게 생각하시지 않아도 좋을 듯 합니다.  작게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비와 가스비 등의 공공요금 등을 제 날짜에 납부하는 것만으로도 정보에 반영이 되면 등급 상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날짜를 잊지 않도록 이렇게 매달 나가는 금액에 대해서는 자동이체를 해 놓으신다면 좀 더 등급관리를 수월하게 하실 수 있겠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