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 인스타: 누가누가 잘했나

Instagram이 소비자들의 쇼핑방식에 혁명을 일으켰다는 것을 부인할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인스타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알기 어려운 새로운 브랜드들을 만날 기회를 얻게 되었고, 쇼핑 또한 간편해졌죠.  인스타와 SNS 덕분에 엄청난 광고비 없이는 존재 자체가 어려웠던 새로운 작은 기업들도 광고 및 마케팅에 대한 막대한 투자 없이도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더 빠르게 도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SNS의 발달로 연예인보다는 일반 인플루엔서를 통한 마케팅 또한 새롭게 떠오르는 방식이 되고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인 리스트 (Lyst)는 2018년 새롭게 등장한 Instagram에서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 탑10을 선정했습니다.  어떤 기업이 새롭게 등장했을까요?


10. 스타인 고야 (Stine Goya)

덴마크 디자이너인 스타인 고야가 2003년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설립한 라벨.  화려한 프린트와 여성스러운 모양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코펜하겐에 3개, 그리고 세계 30개 국에 250개의 매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9. Rouje

프랑스 모델이자 잇 걸인 쟌느 다마스가 2016년 런칭한 패션라벨.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한 플로랄 패턴의 빈티지 스타일이 주종을 이룹니다.   2017년 셀레나 고메즈가 3개의 Rouje 드레스를 입은 후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8. 페이스풀 더 브랜드 (Faithful the Brand)

휴가 및 비치웨어 전용 라벨입니다.  휴양지로 유명한 인도네시아의 발리에서 대부분 제조되며, 역시 연예인들과 유명 인플루엔서들의 착용 이후 유명해진 회사입니다.


7. 나누시카 (Nanushka)

부다페스트에 본사를 둔 나누시카는 2006년에 설립되었으며, 전 세계 30여개국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 스타우드 (Staud)

디자이너 의류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드레스는 175달러에서 415달러, 그리고 대부분의 바지는 200달러입니다.  클래식한 라인을 표방하며, 2018년 매출이 2017년의 5배인 2천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리버치 산하 벤처캐피탈인 Birch Creative Capital가 스타우드에 1천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5. 가니 (Ganni)

덴마크 회사인 가니 (Ganni)는 부부인 디트 (Ditte)와 니콜라이 (Nicolaj Reffstrup)이 공동운영하는 회사로, #GanniGirls의 해시태그를 통하 홍보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018년 기준 Instagram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 중 하나이며 전 세계에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Net-a-Porter의 베스트셀러 20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2017년 12월 사모펀드인 L Catterton이 51%의 지분을 획득함으로 최대 주주 자리에 올라섰습니다.


4. Réalisation Par

호주의 온라인 패션 기업으로 올 여름 재입고할 때마다 매진사태를 기록했으며, 220달러 하는 표범 무늬 라인은 올해 Instagram 지배했씁니다. 


3. 아티코 (Attico)

2016년 이태리의 잇걸인 길다 앰브로시오 (Gilda Ambrosio)와 조지아 토르디니 (Giorgia Tordini)에 의해 설립된 의류 기업.  역시 유명 연예인이 의상을 착용한 이후 큰 명성을 얻게 되었죠.


2. 리포메이션 (Reformation)

사용하고 남은 재료와 빈티지 의류를 활용하여 최신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사진 속의 Thelma 드레스는 올해 인스타그램에 가장 많이 보였던 드레스 중 하나이며, 리포메이션은 현재 미국에 13개의 점포가 있으며, 백화점인 노드스트롬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1. 베자 (Veja)

2004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사랑의 받고 있는 프랑스 운동화 회사.  최근 호주와 뉴질랜드의 왕실투어에서 메간 마클 (Meghan Markle)이 착용하면서 패션 관계자들의 눈에 드는데 성공했습니다.

Instagram 내의 베자 (Veja)의 검색량은 전년 대비 113%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에게 생소한 회사가 다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2019년 어떤 브랜드들이 새롭게 등장하게 될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