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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홈데코 회사인 레드라인 스틸 (Redline Steel).  불과 2년 전인 2016년에 설립된 회사지만, 설립 2년 만에 3천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설립자는 콜린 웨인 (Colin Wayne)으로 전직 미 육군이자 고등학교 중퇴자입니다.  특별한 비즈니스 교육을 받지 않았고, 철강 사업에 대해 전혀 몰랐던 그가 어떻게 2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3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의 설립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1.  채워지지 않은 주변의 필요를 발견하라.

그는 자신이 홈데코 사업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발견하게 됐죠. 

어느날 친구가 친구 아들 이름이 박힌 철제 야구 사인을 주문한 것을 보고 같은 제품을 원했지만, 주문이 쉽지 않았습니다.  구글에 검색해 본 그는 철제로 된 홈 데코 제품이 경쟁이 적은 카테고리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거의 미개척 시장이었죠. 철제를 활용하여 스포츠나 군 관련 장식에서 부터 웨딩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물건이었기 때문에 더 적극적일 수 있었습니다.


2.  큰 자금지출 없이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철강업과 같이 진입장벽이 큰 산업일지라도 충분한 사업자금이 없는 것이 문제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많은 사업자금이 필요했지만 그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그는 비싼 기계류에 투자하기 전에 좀 더 저렴하게 샘플 제작이 가능한지 많은 제조사에 문의했습니다.  그리고 샘플링 비용의 절반 정도를 투자한 샘플을 가지고 몇 가지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거액의 현금지출 없이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비록 시도한대로  되지 않을지라도 그 과정에서 귀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완벽한 계획 보다 매 단계 배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는 처음에는 파트너와 동업할 계획이었습니다.  그가 자신에게 없는 두가지인 창고와 제조에 관련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그 선택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그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를 설립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에 빨리 상황에 적응했습니다.  그리고 4만 달러를 주고 제조장비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할 당시 기계를 다루는 법도 알지 못했지만, 그후 3개월 동안 노력 끝에 사용법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제는 남에게 가르칠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했죠.

많은 기업가들이 완벽한 계획을 원합니다.  대부분 더 많은 지식과 지원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곤 하죠.  하지만 상황은 종종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요인들로 인하여 변화하며, 이러한 변화하는 환경 속에 신속하게 적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4.  마케팅의 변화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모든 온라인 비지니스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설립 당시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그는 온라인 강좌를 통해서 배워나갔습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 트래픽은 구글검색과 소셜미디어 광고에서 발생합니다.  그래서 광고 유입경로를 관리할 뿐 아니라 작은 예산으로 광고를 분할 테스트 하여 더 효과가 좋은 광고에 더 많은 예산을 부가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5.  무엇보다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그는 설립부터 대부분의 시간을 사업에 할애했고, 여전히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적은 일을 하며 최상의 결과를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최상의 방법을 발견하고, 최선을 다해 그것을 성취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교중퇴생으로 부족한 지식에도 불구하고 확고한 의지와 행동력으로 2년 만에 급속하게 성장하는 기업을 세운 콜린.  이러한 그의 접근 방식이 우리에게도 필요한 것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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