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손 세정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어떤 브랜드를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큰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죠.  우리가 이렇게 무심코 사용하는 세정제이지만 사실 세계 세정제 시장은 조용히 큰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손 세정제 소비가 점차 증가하면서 2023년에는 1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대학원생인 제시카 포스티그리온 (Jessica Postiglione)은 오랫동안 변화가 없던 세정제 산업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기능만 강조했던 기존의 밋밋한 제품 대신 좀 더 세련된 디자인과 천연 성분을 첨가함으로써 기존제품에 도전장을 던지기로 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품 이름을 스웨덴어로 “다르게”를 뜻하는 올리카 (OLIKA)로 지었습니다. 


올리카는 새 모양의 손 세정제로 보통 성인의 손 안에 가볍게 들어올 수 있는 크기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귀여운 컬러풀한 새 모양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하지만 올리카는 그저 기존의 제품과 같은 성분에 예쁜 칼라와 귀여운 디자인을 입힌 제품이 아닙니다.  


1.  두 가지 성능이 한 제품 안에 

올리카는 하나의 제품 안에 세정 스프레이 뿐 아니라 티슈를 포함하고 있어 시장에서는 기존의 산업을 흔들 수 있는 혁신이라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위에는 스프레이 성분이, 그리고 아래는 티슈가 자리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손에 뿌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티슈로 탁자나 원하는 곳을 닦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모두가 원하는 천연성분

기존의 화학성분과는 달리 식물성 글리세린, 에틸 알코올, 알로에 베라 등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 소비자들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3.  안전한 잠금 장치

소비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잠금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쏟을 염려 또한 없습니다.  


기존 제품과 달리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 손 세정제.  하지만 가격은 개당 8.99에 불과합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두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이들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존재하는 제품에 몇 가지만 변형시킴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조한 올리카.  우리가 개선시킬 수 있는 제품과 산업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