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t
건강이나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물을 많이 마셔야 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평상시에 물을 많이 마시지 않았던 사람의 경우, 갑자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힘들 수 있죠. 때로는 주스나 스무디, 아이스티 등을 마시기도 하지만 설탕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중감량이나 건강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스파탐 같은 인공감미료가 함유된 다이어트 음료도 몸에 좋다고는 말할 수 없죠.
▶ 이러한 동일한 고민을 가지고 있던 카라 골딘 (Kara Goldin). 그녀는 건강한 음식을 먹으며 체중감량을 시도했지만 체중은 그대로였죠. 그녀는 자신이 먹었던 음식을 분석했고, 자신이 하루에 다이어트콜라를 10캔에서 12캔까지 마시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지나친 인공감미료 섭취로 항상 피곤했고 피부 역시 좋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다이어트콜라 대신 물을 마시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3개월만에 20Kg을 감량했습니다. 다이어트콜라를 끊으면서 체중감량에 성공했지만, 평범한 물의 맛이 지루했던 그녀는 인공감미료 대신 물병에 과일조각을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투명한 물병 속에 과일조각은 시각적으로 더 매력적이었고 모두가 마시고 싶어했습니다.
▶ 그리고 체육관에 가기 전 물병에 과일 한 조각을 넣고 운동중에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체육관에 있는 사람들이 이 새로운 제품에 대해 구매하기 싶어했고, 그녀는 우연히 발견한 이 상품의 시장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창업할 당시인 2005년에는 이러한 건강음료 시장이 존재하지 않았고, 그녀는 자신이 아무도 시작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에 개척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 그녀는 자신이 살고 있던 샌프란시스코의 홀푸드 (Whole Foods)에 가서 제품을 팔기 위해 필요한 조건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그리고통장에 있던 5만불을 들여 제품을 생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시카고에 여성이 운영하던 병 공장을 발견하고, 그 다음주에 방문할 계획이었습니다. 당시 그녀는 4번째 아이를 임신 중이었지만, 자신의 아이디어가 통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죠. 그리고 7개월 후인 4번째 아이 출산 직전 홀푸드에 제품을 납품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아이를 낳는 중에 제품이 모두 동이 났다는 홀푸드 매니저의 전화를 받게 되죠.
그리고 10년이 훨씬 지난 지금 힌트워터 (Hint Water)는 미국 전역의 대부분의 유통점 뿐 아니라, 온라인, 그리고 구글, 페이스북, 야후, 페이팔과 같은 실리콘밸리의 대기업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실리콘밸리의 기업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 역시 힌트워터를 좋아하는 이유는 뭘까요?
1. 다양한 맛
무엇보다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베리와 자몽, 망고, 딸기 등 총 16개의 다양한 과일 맛과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달콤한 디저트가 필요한 식후에 먹기 좋아 칼로리가 높은 달콤한 음식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죠.
2. 제로 칼로리
달콤함으로 단 것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지만, 제로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또한 설탕이나 방부제, 인공감미료 및 GMO를 포함하고 있지 않음으로 건강에도 도움이 되죠.
3. 탄산제품 출시
물이 아니라 탄산음료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과일맛이 나는 탄산음료 힌트 피즈 (Hint fizz)를 출시했습니다. 과일맛이 나는 물로 만족을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또 다른 대안입니다.
과일이 든 음료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힌트 (Hint)는 웰빙 기업으로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바로 2017년 출시된 과일 선스크린 스프레이. 기존의 선크림 제품에 들어있던 화학약품인 옥시벤존과 파라벤을 포함하고 있지 않으며, 파이애플, 자몽 등 신선한 과일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볼 수 없는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힌트 (Hint). 바로 우리 스타트업이 시도해야 할 방향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