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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등장으로 비즈니스에 새로운 장르를 탄생시켰죠.  테슬라의 창업자인 엘론 머스크 (Elon Musk)나 페이팔의 창업자인 피터 티엘 (Peter Thiel)과 같은 이미 잘 알려진 사업가들 역시 온라인을 통해서 처음 비즈니스를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장점은 노트북과 인터넷 선의 연결만으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오늘날 25억명이 넘는 인구가 인터넷을 활용합니다.  거의 대부분을 사람들이 사용한다는 면에서 좋지만 시장이 크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만큼 경쟁 또한 치열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기는 쉽지만 실제로 성공하여 수익을 내기란 쉽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온라인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까요?


 집중하라.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한 분야를 찾습니다.  자금이 넉넉지 않은 초기기업일수록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초반 자금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지속적인 비즈니스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역시 초기에는 온라인 책 판매를 통해 처음 사업을 시작했던 것처럼, 작은 분야에게 성공을 거두고, 점차 다른 분야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초기 자금 및 인력 관리에도 유리합니다. 


  팔릴만한 상황을 먼저 구성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여러 편리한 도구들을 통해서 웹사이트를 만들고 각종 플러그인이나 위젯 등을 설치하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여러 초기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이기도 하지만, 먼저 팔릴만한 상황을 구성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출시하고자 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만한 사람들을 먼저 모아놓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자신의 제품과 관련 있는 포스팅을 게재하여 관심 있는 잠재고객들에게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활용하여 잠재고객들에게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3   수익창출 계획을 수립합니다. 

노출을 시작한 후에는 수입을 창출하려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혹은 자신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서 회사의 프로모션 일정과 일치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객들에게 제공할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세요.  SNS와 여러 온라인 도구들을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합니다. 


  연구하고 시험하고 적용시킵니다. 

온라인에는 수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무엇이 자신에게 맞는지 알기 위해서 연구하고 계획을 세우고 시행합니다.  다양한 제안을 시도하고 시행 한 후에 효과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구분합니다.  하나의 제안을 적어도 한 달간 시행합니다.  그리고 효과 있는 사항들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작동하지 않는 계획 부분은 개선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 시점까지 이르면 당신은 ‘천명의 진정한 팬’과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신과 같은 분야에서 경쟁하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인내를 가지고 올바른 방향으로 노력한다면 결실은  맺게 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성공을 위해 오늘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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