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적인 창고형 매장 코스트코 (Costco). Costco에서는 우리가 매일 먹는 식품들과 더불어 다양한 일상용품들을 판매합니다.

 

 

한국에서는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구입하기 쉽지 않은 외국 제품들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어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서울의 양재동 매장이 Costco 매출 1위 매장이라는 것을 잘 알려진 사실이죠.

 

▼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Costco에서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의외의 제품, 바로 다이아몬드 반지입니다.

최고 가격은 40만 달러 이상의 제품으로 현재의 환율로 계산했을 때 거의 5억원에 육박한 가격입니다. 다이아 반지는 특히 결혼이나 특별한 선물로 구매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코스트코에서 사치품을 판매한다는 사실이 의아하기까지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한 고객이 위의 40만 달러의 반지를 구매하면서 큰 화재가 되었습니다. 10.03 캐럿에 높은 투명도를 자랑하는 최상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가운데, Costco는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반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제품의 가격이 적어도 5만 달러 이상인 고가의 제품들입니다.

 

▼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Costco는 아마존을 비롯한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다른 유통기업과는 달리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Costco는 특히 가솔린 가격이나 통화 변동으로 인한 영향을 제외하고 기존 매장의 판매가 지난 분기대비 5.6%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총 수익은 347억 1천만 달러로 7.4%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긍정적인 상황 속에서도 변수란 있게 마련이죠. 바로 6월 10일부터 멕시코 수입품에  부과되는 5%의 관세.

 

▼ 코스트코 경영진들은 가격이 올라가는 것은 피할 수 없겠지만 자신들이 가격을 올리는 마지막 업체가, 그리고 원가가 하락할 때는 가격을 낮추는 첫번째 업체가 되길 원한다는 말로 낮은 가격을 유지하려는 경영 정책을 언급했습니다.

사실 Costco에서 판매하는 의외의 제품은 다이아 반지 같은 사치품 뿐만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코스트코를 화장지와 거대한 시리얼 박스 같은 물건을 대량으로 판매하는 것과 연관을 지을 수 있지만, 회원들은 Costco 서비스를 통해 휴가를 예약하고 자동차를 구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스를 판매할 뿐 아니라 매장에서 의외의 제품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합니다. 각 매장마다 항상 예상치 못한 의외의 제품으로 쇼핑객들을 유인하곤 합니다.

 

▼ 또한 Costco는 수년 전부터 이러한 귀금속 판매에서 부터 웨딩 비즈니스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위한 꽃에서 부터 웨딩 케이크 및 초대장에 이르기까지 웨딩에 관계된 모든 제품을 Costco를 통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창고형 매장을 넘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Costco. 아마존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생존할 뿐 아니라 성장하는 Costco의 비결은 여기에 있지 않을까요?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티비 tv 다시보기 사이트 TOP 1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