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만일 오프라인 매장 세일 상품을 온라인으로 팔아 수백만 달러를 벌 수 있다면 어떨까요? 제품개발에 고민할 필요도 없고 너무 좋은 아이디어 아닐까요? 실제로 이렇게 해서 1년에 6백만 불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남성이 있습니다.

미국 미니애나폴리스에 거주하는 30세의 라이언 그랜트 (Ryan Grant)는 자신의 본업인 회계 직업을 사직하고 인터넷 판매를 본업으로 한지 4년만에 백만 달러 이상을 판매하며 자신이 꿈꾸던 소득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 미국 CNBC와의 인터뷰 중 그는 자신의 회계 경력 초기에 그것이 자신이 원하던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언급했습니다.

Ryan Grant 

그래서 그는 회계 업무를 대신할 다른 일을 찾아보기 시작했고, 회계업무를 떠나 자신만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일을 찾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 그랜트 (Grant)는 자신이 대학 때 했던 부업을 다시 시도했습니다.

위노나 주립대 (Winona State University)에 다닐 당시 그는 캠퍼스에서 교과서 구입 이벤트를 일 년에 두 번 열었습니다. 그리고 그 책을 Amazon에 등록하고 미국 전역에 있는 고객들에게 팔아 일 년에 만 달러가 넘는 차익을 남겼습니다.


▼ 하지만 한 학기 동안 그 과정을 거치면서 그는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직접 우체국에 가서 발송하는 일을 더 이상 하고 싶지 않았고, 이후로는 아마존의 배송 서비스를 활용하여 Amazon에 수수료를 지불하고 대신 제품을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회계 업무에 대한 불만이 늘어나면서 그는 온라인으로 교과서 그 이상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생각하게 되었죠. 일이 끝난 후와 그리고 주말에 그는 월마트의 세일 코너를 조사하고 아마존의 앱을 사용하여 몇 가지 품목을 스캔하고 가격을 비교한 후 장난감이나 게임 혹은 가정 수리 관련 품목을 구입하여 재판매 할 수 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의 초창기 영수증을 보면 청소기구에서부터 바비 인형과 레고, 혹은 식탁 용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했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당시 그는 주마다 10시간을 투자해서 한 달에 천 달러 정도를 벌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회계업무의 봉급과 동일한 금액을 온라인으로 벌 수 있게 되었던 2013년 9월 직장을 그만두었습니다.

3개월 후 수익은 한달 9천 달러가 되었고, 2015년 큰 문제를 겪기 전까지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순조로웠던 것은 아닙니다. 그는 세일코너에서 Peticure Power라고 불리는 강아지 손톱도구를 사서 배송을 위해 Amazon으로 보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으로 주문한 일부 고객이 제품을 반환하기 시작했을 때 문제가 발생하면서 Amazon에서 2일간 판매정치 처분을 받게 됩니다.


▼ 2천 달러 가량의 재고가 있었으나 잠재적으로 손해본 금액은 6천 달러에 달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당시까지 한 가장 큰 실수로 그랜트는 자신이 구입하는 모든 공급업체가 100% 합법적이라고 생각했으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기존의 평판이 좋은 제품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전환했습니다. 예를 들어 계절성을 가진 할로윈 상품이나 크리스마스 상품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면서 그의 비지니스는 날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달에 3~5천 달러 가량을 벌었으며, 4년 후에 11명의 직원을 고용했고, 한달에 2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2017년 7월 처음보다 5배 더 큰 창고로 이전했습니다.


▼ 2018년을 기준으로 그랜트는 Amazon에서 판매를 시작한 이래 총 9백만 달러의 매출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몫으로 150,000달러를 받을 수 있었지만 그는 이익을 회사에 재투자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Ryan Grant 

2019년 9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그의 이름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그가 직접적으로 일하기를 원하는 제조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 사업을 지속할 뿐 아니라 사람들에게 전자 상거래의 방법을 지도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의 희망은 자신의 직업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독립성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 뿐 아니라 자신이 했던 실수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합니다. 직장에 매어 있지 않고도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수입을 원했던 그랜트.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