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티브 잡스가 고인이 된 지도 벌써 몇 년이 흘렀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그를 기리는 것은 그가 가져온 혁신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Jobs는 그의 제품 뿐 아니라 그의 경험을 통해서도 많은 이들에게 아직까지 많은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그의 삶을 통해서 성공의 원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1. 미래를 예측하는 법을 배워라.

Steve Jobs는 그의 동료에게 종종 “나는 퍽이 올 곳을 예측하고 그곳으로 스케이트를 탔다.”라는 말을 자주 했다고 합니다.  Jobs야 말로 이 말을 대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미래 트렌드를 예견하고 애플을 이끌어 갔습니다.  그는 매우 정교한 터치 스크린 기반의 전화인 아이폰을 도입함으로써 전화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고, 디지털 음악 판매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Jobs와 같이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을 우리가 삶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지금 현재로부터 5년 뒤, 그리고 10년 뒤 우리가 어디에 있기를 바라는가 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자신의 삶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이것에 대한 장애물을 예상하고 그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2. 긍정적인 사실에 집중합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스티브 잡스는 입양아였습니다.  그는 일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버린 친부모를 미워할 수도 있었고, 문제아가 될 여지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그는 자신의 긍정적인 면에 집중했습니다.  그를 키워준 양부모께 감사했고, 자신의 힘을 쏟을 수 있는 긍정적인 도구인 컴퓨터를 통해서 그의 길을 발견했으며, 결국 성공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우리도 우리를 둘러 싼 부정적인 사실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면에 집중하고, 자신의 뜻을 펼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꾸준히 노력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3. 실패해도 앞으로 나아갑니다. 

사람은 모두 실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 간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요소는 바로 실패 그 대응 자세입니다.  

1984년 Jobs는 자신이 설립했던 회사인 애플에서 해고되었습니다.  2005년 스탠포드 대학의 졸업식 연설에서 Jobs는 그 당시의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비록 나는 당시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애플에서 해고된 것은 내게 일어날 수 있었던 일 중 최고의 사건이었습니다.  지난 성취에 대한 무게감은 다시 모든 것에 대해 확신할 수 없는 초보자로 돌아가게 했지만, 그 사건은 내 인생 중 가장 창조적인 시기에 들어가는 문을 열어 주었습니다.”

 

그의 경험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실패가 인생의 끝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실패를 두려워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실패를 배움과 향상의 기회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럴 때 성취는 필연적으로 우리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4. 세계를 여행하라.

Jobs는 애플 설립 1년 전 인도를 여행했습니다.  여행은 사람의 견문과 관점을 넓혀주며, 가능함의 한계를 넓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굳이 많은 돈을 들여 세계를 여행할 필요 없이, 그저 주말에 인근의 다른 도시를 방문하는 것 또한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5. 함께 할 바른 파트너를 찾습니다. 

많은 창업자들이 그렇듯이 Jobs 역시 애플을 홀로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Jobs를 잘 보안할 수 있는 Steve Wozniak이라는 훌륭한 파트너가 있었죠.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성취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파트너를 선택해야 합니다.  많은 경우 함께 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인생과 방향이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현명하게 선택할수록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확률은 더욱 커집니다. 

 

6. 장애물은 또 다른 기회입니다. 

애플 창업 초기에도 장애물이 존재했습니다.  Jobs와 워즈니악은 첫 번째 애플 커퓨터를 개발했지만, 자금이 동이 났습니다.  그들은 포기 하는 대신 자동차를 팔아 자금을 충당했었습니다. 

 

장애물을 기회로 보는 습관을 들이세요.  그렇게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하게 되면 극복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찾을 수 있습니다. 

 

7. 위험을 감수합니다. 

애플 내 많은 사람들은 아이팟을 구식으로 만들 수 있는 아이폰 개발에 주저했지만, 스티브 잡스는 기꺼이 위험을 감수했고 이후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전진하기 위해서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철저하게 생각하고, 최선과 최악의 시나리오를 분석한 이후,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결국 성공은 모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남들이 하지 않은 도전과 시도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무료 실시간 TV 티비 보기 링크 사이트 TOP 10

8. 좋은 사람들을 곁에 두라. 

Jobs는 Wozniak을 파트너로 두었을 뿐 아니라 여러 재능있는 인물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이렇게 재능있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관계를 맺으면서 Jobs는 애플에서 뿐 아니라 픽사 (Pixar)에서도 큰 성취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특히 자신의 분야에 있어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인물들을 만나는 것이 성공을 위한 큰 도움이 됩니다. 

 

9. 인간은 유한한 존재라는 것을 명심하라.

“나는 내가 곧 죽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나로 하여금 인생에서 중요한 선택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모든 외부의 기대나 자존심, 당혹감이나 실패에 대한 모든 두려움 등이 사라지고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만 남게 됩니다.”

  

중요한 결정의 순간에 인간이 유한한 존재이며 언젠가는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외부의 시선이 아닌 좀 더 중요한 일이 집중할 수 있기 마련입니다. 

 

10. 다른 이들에게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등학교 때 스티브 잡스는 HP라는 컴퓨터 회사의 기술 강의에 참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1살이 되기 전 그는 HP와 다른 기술 기업에게 하는 일을 보고 배울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배웠던 기술을 애플을 창업하는데 사용하게 되었죠. 

 

 

우리는 다른 이들에게의 배움을 통해서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어떠한 목표를 세웠는데 성취하지 못했다면, 때로는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것입니다.  자신이 인생의 특정 영역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느낀다면 주저없이 전문가의 도움을 요청하세요.  때로운 그 도움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고 목표를 향해 정진해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의 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시세: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미래
르브론 제임스의 머니레슨 5가지

로빈후드: 새로운 유니콘 스타트업의 탄생
 

르브론 제임스가 4억5천만 달러의 자산을 모은 비결

대부분의 슈퍼스타들은 보통 일반인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수입을 벌어들이곤 합니다.  하지만 높은 수입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재무적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

toozajournal.tistory.com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무료 실시간 tv 티비 보기 링크 사이트 TOP 1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