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현재 회사를 다니며 꾸준한 수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각 기관에 증빙하기 위한 서류로 보통 재직증명서를 제출하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사실은 꽤 많습니다.  각종 은행의 마이너스통장을 신청을 할 때도 꾸준한 소득이 있고 상환능력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해당서류를 제출하기 마련입니다. 



이렇게 회사에 근무하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해서 회사 내의 관련기관에 신청을 하면 받을 수 있지만, 아무래도 업무 중 방문해야 되는 등 여러 가지 제약도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경우 온라인 상에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Pixabay


가장 손쉬운 길은 바로 국민연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의 경우, 연금과 세금이 본인이 받는 수령액에 따라서 부과되는데 이것이 전부 기록에 남아있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국민연금을 이용하면 이렇게 관련 서류를 비교적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민원서류로 신청하기


그러면 네이버와 다음 등의 포털을 이용하여 국민연금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국민연금 homepage에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빨간색 박스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www.nps.or.kr


민원서류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해야 하는데, 현재 사용중인 인터넷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해당 창이 열리지 않네요.  아무래도 정부 기간의 보안 시스템이 각종 프로그램의 개발의 속도를 따라가고 있지 못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은행 및 관공서의 홈 페이지를 열 때마다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 참 성가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선호하지 않아 크롬에서 했더니 작동이 되지 않네요.  이렇게 공공기관 사이트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평상시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이더라도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셔야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각 보안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난 이후에는 자동으로 민원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위의 빨간색 박스를 누른 후 해당 옵션으로 들어가면 다시 개인 로그인을 위한 보안 프로그램 안내가 나옵니다.   개인 공인인증서로 들어가신 후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정보의 수집에 동의하시면 각자 개인이 근무했던 회사별로 근무 기간이 나옵니다. 



이러한 민원서류의 경우, 전체 근무기간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체를 선택하셔서 발급을 받으실 수도 있고,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장의 재직증명서만 필요하신 경우에는 선별해서 신청하실 수도 있으니, 각기 필요하신 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물론 근무하고 계신 회사의 해당 부서에서 신청할 수도 있으나 아무래도 일일히 신청하기가 번거로운 면이 있죠.  그리고 타 기업에 이직을 하려고 할 때도 현재 직장의 기록 뿐 아니라 전체 근무기록이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럴 때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이용하시면 좀 더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