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내맘대로적금 정보


2010년 이후 전 세계가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서 금리인하를 하면서 아무래도 펀드나 주식에 대한 투자가 늘어났지만 실제적으로 예금 같은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스웨덴이나 유로존, 그리고 가깝게는 일본에 이르기까지 마이너스 금리까지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니 전 세계적으로 고정금리 상품에 대한 투자에 관심이 없을 수 밖에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연간 10% 이상 되는 금리를 이용해 내 집 마련이 가능했다고 하시는 것을 보면 참 상황이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거 고성장 시기에는 기준금리가 10%를 훨씬 상회했던 적도 있었지만 2017년 2월 현재 한국의 기준금리가 1.25%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산을 키우는 방법으로 이런 고정금리 상품의 이율이 낮아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목돈을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적금만한 상품을 찾아보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황에 맞추어 비과세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지요. 


www.pixabay.com


kb내맘대로적금 정보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내놓은 kb내맘대로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반 금융상품이 기간이나 거의 대부분의 조건에 있어서 금융기관이 정해놓은 상품에 가입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에 비해서 이 상품의 경우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가입기간과 이율의 자유로운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단 가입대상은 실명인증이 가능한 개인이며, 공동가입은 불가합니다.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3년까지 자유자재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일단위로 계약을 할 수도 있으나, 날짜 단위 계약의 경우는 예금만 가능합니다.  



방식은 두 가지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매달 본인이 정한 날짜에 구체적인 금액을 정하지 않고 1만원~3백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을 하는 방식이 있고, 또 가입할 때 구체적인 금액을 정하고 매달 정해진 금액을 넣는 방식이 있으니, 본인의 사정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우대이율 정보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금리는 각 기간별로, 그리고 가입방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자유적립식보다는 정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더 많은 금리를 지불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면에서 볼 때 아무래도 자유적립식보다는 정액으로 가입하시는 것이 더 유리하겠죠.



그리고 일반적으로 정부가 금리를 인상시키려는 시점에 있어서는 단기로 가입하여, 후에 금리가 더 올랐을 때 좀 더 높은 금리 상품으로 새롭게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번 KB내맘대로적금의 경우 6월과 12개월 이상의 상품의 금리의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12개월 상품을 드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금리 이외에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것이 이 상품의 특징입니다. 

 


아래의 표에서 나와있듯이 급여이체를 할 경우, 그리고 국민은행에 카드결제계좌를 가지고 있거나, 자동이체 저축을 하고, 아파트관리비 등의 여러 새로운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최대 0.6%까지 우대이율을 제공 받으실 수 있으니 가능하면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