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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최대 쇼핑몰은 바로 아마존입니다.  이렇게 수 많은 상품이 팔리는 아마존에서 2017년 가장 잘 팔렸던 제품 중의 하나는 바로 압력솥이었습니다.  조리법에 나와 있는 대로 몇 가지 재료만 넣으면 훌륭한 요리를 만들어주며 미국 전역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 조리기구는 미국의 대기업이 아닌 캐나다의 한 작은 기업이 만든 것입니다. 

 

이렇게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캐나다의 한 작은 기업의 상품품이 아마존의 판매 챠트의 상위를 기록하자, 이 작은 회사의 마케팅 비법이 무엇인가 알고자 하는 궁금증이 더욱 커졌습니다.  과연 이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캐나다의 작은 기업이 어떻게 수 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Amazon의 베스트셀러를 기록하게 됐을까요?


1.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좋은 제품

Amazon과 다른 온라인의 만점 리뷰에서도 알 수 있듯이 훌륭한 상품이라는 것에 거의 대부분의 고객들이 동의하고 있습니다.  만일 수 많은 광고비를 들이고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지 못한다면 마케팅 활동 자체가 쓸모 없는 것이 되겠죠.


2.  낮은 비용의 마케팅 전략

2010년, 자사의 상품품을 알리기 위해 Wang의 회사는 200개를 푸드 블로거들에게 보냈습니다.  블로거들은 제품에 만족해 했고, 상품에 대한 호의적인 리뷰를 썼고, 그리고 자발적으로 해당 제품을 활용하기 위한 요리책까지 출간하게 됩니다.  이러한 전략이 초기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다른 기업들이 모두 탐내는 호응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3.  효과적인 SNS 운영

이러한 계속되는 노력이 힘을 받으면서 2015년 5월 Wang의 회사가 만든 페이스북 그룹이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압력솥을 활용한 요리법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등의 계속된 노력 덕분에 페이스북 그룹의 회원은 110만으로 성장했습니다.  SNS의 확산성을 활용한 훌륭한 전략이었던 셈입니다. 


2016년부터 미국의 거대 쇼핑몰 아마존에서 판매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캐나다 회사에 대해 최근 뉴욕 타임즈는 21세기의 새로운 기업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잘 나가는 스타트업과는 달리 벤처 캐피탈도 없었고, 겨우 50명의 직원에 광고는 거의 하지 않았지만 거대한 추종자들을 양성해 내었기 때문입니다.  

CEO Bab Wang


고비용의 TV 광고보다는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낼 수 있는 많은 리뷰어들을 고용하고, 또한 SNS를 통해서 자사 상품에 대한 좋은 평가를 확산시키는 전략으로 놀라운 홍보효과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케팅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캐나다 회사가 소비자가 원하는 좋은 기능을 가진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결국 모든 마케팅 전략의 기본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상품 없이 마케팅 전략 만으로 성공한 기업은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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