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Fortune 

위대한 업적을 이루고 영감있는 리더십을 갖추는 길은 쉽지 않습니다.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양의 집중과 실행력, 그리고 다른 이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성공을 향한 획기적인 접근 방식은 존재하지 않지만 엘론 머스크와 제프 베조스, 수잔 보이치치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뛰어난 리더들이 갖는 공통적인 특징들은 존재합니다. 그 공통점은 과연 무엇일까요?


1. 그들은 실패로 인해 당황하지 않습니다.

모든 일이 항상 예상대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다수의 스타트업은 실패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많은 아이디어가 효과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기도 합니다.

cnbc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등지고 떠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은 이런 일로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대신 그들은 실패로 부터 배웁니다.

1999년 타임 매거진 (Time magazine)에서 베조스를 그 해의 인물 (Person of the Year)로 선정했을 때 그는 1994년 아마존 런칭 당시 성공 가능성을 30%로 예상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만큼 그는 실패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었던 것입니다. 실제로 그는 파이어 스마트폰에서부터 아마존 월렛 (Amazon Wallet)에 이르기까지 상당한 실패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성취를 향한 집념은 놓지 않았습니다.

2014년 비즈니스 인사이더 (Business Insider)의 컨퍼런스에서 그는 “무엇인가를 실험할 때 우리는 그것이 성공하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실험한다는 자체가 실패를 수반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 많은 시도 가운데 주어지는 몇 개의 큰 성취가 지난 수십 번의 실패의 보상이 되어 줍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2. 그들은 야심찬 목표를 세웁니다.

테슬라의 공동 설립자인 엘론 머스크는 관광객을 달에 데려가는 것이 자신의 임무라고 말합니다.

머스크의 가장 위대한 점 중의 하나는 교통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지하 터널을 건설하는 것에서부터 우리의 두뇌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것까지 보통 사람들은 생각하기도 어려운 불가능해 보이는 야심찬 목표를 세운다는 점입니다.

고도의 높은 목표를 세우고, 또 그것을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많은 소산물들이 얻어집니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는 장기적으로 우리를 더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높은 목표를 세운 사람과 보수적인 목표를 세운 사람 두 그룹을 관찰했습니다.

높은 목표를 세운 그룹은 목표를 달성한 이후에 더 큰 성취감을 느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보수적인 목표를 세웠을 때 자신들의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는 있지만 높은 목표를 세운 그룹에 비해 느끼는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역시 이런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는 인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TV 리포터에서부터 시작하여 영화와 팟캐스트, 그리고 웹사이트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미디어 제국을 확장했습니다. 지금도 오프라 윈프리 쇼 (Oprah Winfrey Show)는 미국 TV 역사상 가장 유명 토크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3. 그들은 기존의 방식을 넘어선 사고를 합니다.

스티치 픽스 (Stitch Fix)의 CEO 카트리나 레이크 (Katrina Lake)는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회사의 수익을 크게 늘릴 수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Katrina Lake

정상에 있을 때 참조해야 할 현상이나 뚜렷히 따라야 할 경로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바로 그 경로를 만드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지금은 억만장자가 된 리더들과 그 뒤를 따르는 일반 리더들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이들은 다른 이들이 이미 성취한 동일한 결과를 위해 사다리를 오르는데 수 년을 소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10개, 혹은 20개의 비 전통적인 솔루션을 찾고 현재의 비즈니스 난제에 적용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기존의 기업을 넘어선 야심찬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상자 밖의 생각을 하며 새로운 방식을 발견해 내야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