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누구나 경제적 여유를 원합니다.  더 많은 경제적 자유를 원한다면 자신만의 방법을 구축하는 것 또한 필요하죠.  하지만 별 다른 노력없이도 편하게 부를 구축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존재합니다.

미국의 경제전문지 CNBC는 별 다른 노력없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비결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저축의 자동화

수많은 자수성가 부자들이 그랬던 것처럼 역시 우리도 먼저 자신의 돈을 먼저 떼어놓는 것입니다.  즉 지불해야 하는 청구서처럼 저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매월 특정 금액이 월급 계좌에서 매월 일정한 날짜에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먼저 저축을 자동화함으로 지출을 줄이려는 별다른 노력없이도 저축액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저축액을 늘립니다.

먼저 매달 돈을 자동으로 저축계좌에 이체되도록 설정하고 난 후, 이후 월급이나 수입이 증가할 때 마다 저축액 또한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저축액 또한 시간이 지나며 배가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3.  워렌 버핏을 따라합니다.

전설적인 투자자 워렌 버핏 (Warren Buffett). 그는 다른 어떤 투자보다 인덱스 펀드를 통한 투자를 선호합니다.  물론 전문 투자자처럼 어느 기업의 주식에 투자할 수도 있지만, 이럴 경우 투자를 다변화시키기 어렵습니다.  시장 전체를 대변하는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는 것은 투자를 다변화 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인덱스 펀드는 수수료가 낮을 뿐 아니라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됩니다.  일정 주식을 사고 파는 등의 거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세금이나 수수료 역시 낮게 지불하게 됩니다.  비용이 적은 만큼 결과적으로 투자자에게는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가게 됩니다.


4.  비용을 최소화 합니다.

매일 아침 출근길이나 점심 이후에 마시는 라떼를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매일 5천원이 넘는 비용을 절약함으로써 저축액을 늘릴 수 있을 뿐 아니라 투자에 사용될 자금 또한 증가시킬 수 있죠. 일반적으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 대부분이 자신들의 소소한 비용을 줄여 저축액을 늘리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매일 별 생각없이 나가는 소소한 지출을 무시하지 마십시오.  매일의 작은 절제가 큰 차이를 만들어내게 마련입니다.


5.  수동적 수입을 창출합니다.

위의 방법들과 달리 수동적 수입을 창출해 내는 것에는 몇 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고안합니다.

집이 있는 경우, 방 하나를 임대할 수도 있을 것이고, 또한 그것을 에어비앤비 등의 서비스를 활용하여 추가 수익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월급 외에 다른 수입이 있다면 저축액을 바로 증가시킬 수 있겠죠.

성공은 하나의 과정입니다.  전문가들은 소득의 일정 비율을 금융교육에 투자하지 않는다면 영원히 중산층을 벗어나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가장 저렴하고 쉬운 길은 책을 통해서 금융교육에 신경쓰는 것입니다. 집 근처의 도서관을 이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케이스를 찾아보고 연구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가장 쉬운 방식은 무엇일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