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존에는 전 세계의 모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서적을 판매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던 Amazon은 이제 전 세계의 거의 대부분의 상품을 판매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이커머스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가장 잘 판매되는 상품 중 하나는 아이러니 하게도 첨단 기술 제품이 아닌 인스턴트 팟 (Instant Pot).  일종의 압력솥으로 어떤 음식이든 잘 조리해낸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날개 돋힌 듯 팔리고 있습니다.  이 상품을 만든 회사는 미국의 대기업이 아닌 캐나다 의 작은 회사로 하나의 제품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죠. 

현재 Amazon에서 수 많은 한국상품들 역시 거래되는 가운데, 우리가 알지 못했던 판매량이 높은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오레오 오즈 시리얼

우리나라 동서식품이 생산하는 이 오레오오즈는 한국을 여행하거나 일하는 미국인들을 놀라게 한 상품이기도 합니다. 미국인들이 애정하는 이 제품을 살 수 있는 유일한 나라는 놀랍게도 한국 한곳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미국인들의 애정템이기도 한 이 상품의 원산지는 미국입니다.  1998년 미국의 오레오 쿠키의 제조업체인 크래프트사와 시리얼 제조업체인 포스트사의 협작의 산물로, 미국인 중 이 오레오오즈 시리얼을 먹지 않고 어린 시절을 보낸 사람은 드뭅니다.

하지만 2007년 크래프트가 시리얼 부문을 매각하면서 포스트사는 크래프트사가 소유권을 가지고 있는 레시피를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오레오 오즈는 생산이 중단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서식품은 위의 두 회사 모두와 계약관계를 맺고 있었기 때문에 오레오 오즈의 생산이 가능한 유일한 국가로 남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마존에서 우리나라에서 생산된 오레오오즈 시리얼을 판매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레오오즈를 그리워하는 많은 세계인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죠.


2.  호미

얼마 전 뉴스에서도 보도 되었지만 사실 Amazon에서 우리나라의 호미가 판매된지는 상당 기간이 흘렀습니다.  뾰족한 끝을 가진 호미는 이미 적절한 정원기구를 찾지 못했던 미국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덕분에 경북 영주의 대장간에서 4천원 정도의 가격을 가진 호미는 Amazon에서 최소 16불에서 20불 이상을 받으며 원가대비 최소 4배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 있죠.


3.  돌솥

Amazon에서 발음 그대로 Dolsot 이라는 이름으로 올려진 돌솥.  한인식당에서 돌솥 비빔밥을 먹어 본 사람이면 누구나 먹는 내내 음식을 식지 않게 만들어주는 돌솥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마련이죠.


이러한 심리를 꿰뚫은 상품으로 미국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4.  담요

사실 미국에는 예전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무거운 느낌의 담요가 없습니다.  어린 시절 사용했던 소위 밍크담요라고 불리는 무겁지만 부드러운 겉면을 가진 담요는 다른 가벼운 이불들이 등장하면서 자취를 잡췄지만 다양한 문양의 밍크 담요가 미국에서는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5. 

작년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드라마 ‘킹덤’.  이 킹덤은 넷플릭스의 첫번째 한국 드라마로 전 세계의 27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지난 1월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동시에 공개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상치 못하게 외국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건 다름 아닌 조선시대의 갓.  우리에겐 익숙한 갓이 외국인들에게는 한국식 쿨~한 모자로 인식되고 있는 듯 합니다.

급기야 이러한 열풍에 급기야 아마존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갓.  드라마에서 인기를 끈 것은 정작 좀비보다는 낯선 ‘갓’이었다는 우스개 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연한 기회를 통해서 해외에 알려진 우리 고유의 제품들.  우리 문화와 상품들을 전하는 좋은 도구가 되어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