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이 우리보다 운이 더 좋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수많은 부호들이 그저 운이 좋아서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행운은 우주에서 오는 무작위적인 선물은 아닙니다.  운은 실제로 나에게 일어나는 일과의 관련성 보다는 오히려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행운이라는 것은 기회의 요소를 포함하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운이 좋은' 사람들은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서 자신이 처한 환경에 대처합니다.  실제로 운이 좋은 사람들은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 스스로 운 좋은 기회를 포착함으로 자신의 운을 창조하곤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스스로의 행운을 창조할 수 있을까요?


1.  더 많은 일을 시도합니다.

우리는 더 많은 일을 성취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시도하지 않는다면 성취도 없게 마련입니다.  우리는 더 많은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관계 맺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역시 시도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가능하지 않겠죠.  

대부분의 운이 좋은 사람들은 놀랄 정도로 끈질깁니다.  그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더 많이 시도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모든 시도가 결실을 맺는 것은 아닙니다. 그 중 일부만 결실을 맺죠.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시도가 실패했을 때 더 많이 준비하고, 더 많은 기술을 익히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이런 그들을 노력을 볼 때 단지 그들이 더 운이 좋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2.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납니다. 

일부 사람들은 운이 좋게도 가장 도움이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사람을 만나 위기에서 벗어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을 단지 운이 좋아서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때까지 적절한 사람을 만나기는 어렵습니다.  즉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수록 행운을 만날 확률은 더욱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3.  경계를 확장합니다. 

매일 같은 일을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같은 결과를 낳습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하면서 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자신이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될지라도 시도하는 일이 많을 수록 기회는 더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4.  요청합니다. 

요청하지 않는 사람에게 누구도 “Yes”라고 말해주는 사람은 없습니다. 


운이 나쁜 사람들은 그들이 원하는 것이 주어질 때까지 발견되기를 기다립니다.  하지만 운이 좋은 사람들은 자신이 바라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합니다.  더 나은 직업이나 더 투자자금을 원한다면 더 많이 시도하고 요청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No라고 말하겠죠.  소수의 사람들 만이 Yes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거쳐 우리가 성공할 때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그저 운이 좋았다고 말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이 행운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운은 우리 스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