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b국민은행아파트시세조회 방법


가족이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주택을 구입하는 일은 아마도 모든 사람들의 소망인 듯 합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거의 9년 만에 미국이 2015년 12월 처음으로 금리를 인상하고 난 이후, 한국은행도 금리를 상승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으나, 오히려 국내 경기가 침체되면서 한국은행은 2016년 금리를 0.25% 인하했습니다. 



2017년 1월 현재 한국은행 기준금리는 여전히 1.25%로 여전히 역대 최저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저금리를 통해서 지난 2년간 주택을 구입하신 분들도 많으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작년 11월 미국이 도널드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선출하면서 아무래도 미국의 금리인상 속도가 높아질 듯 합니다.  올해 세 차례 금리를 인상시키겠다고 예고한 만큼, 이렇게 미국이 금리인상을 서두르게 되면 한국은행도 자금유출을 그저 두고 볼 수만은 없는 만큼 한국은행 역시 기준금리를 인상시킬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에서 자금을 받아서 APT를 구입하신 분들의 부담이 더 커질 것이 우려됩니다. 



이러한 경제 분위기 가운데 전국적으로 평균 주택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시세조회는 아무래도 현재 주택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뿐 아니라 향후 구입 예정이신 분들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아파트시세조회 방법


먼저 국민은행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인터넷 주소창에 kbstar.com으로 진입하셔도 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전체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빨간 박스를 클릭하시면 각 지역별로 아파트시세를 조회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잘 아시는 APT인 서울시 강남구 은마 APT를 예로 들 때, 지역에 들어가셔서 다음과 같이 시와 구, 동 등을 선정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현재의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매입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물란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외에도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대한 가격 조사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APT의 가격 정보가 전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역에 따라서, 또 APT에 따라서 가격 정보가 없는 경우도 있는 만큼, 관심이 있으신 단지의 경우, 직접 지역의 부동산에 방문하시어서 정보를 알아보시는 것 또한 좋을 듯 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도 아파트시세조회가 가능한 만큼 여러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금리인상으로 내년까지 부동산 시장의 침체가 예상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것이지요.  물론 이미 주택을 소유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실망스러운 소식일 수 있으나, 주택을 장만하셔야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구입의 기회가 될 수 도 있을 듯 합니다. 


부디 계획적인 재테크로 오히려 가격 하락시기를 기회로 만드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