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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관공서의 서비스 같습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나 관공서 등의 공공기관에 가서 해결해야만 했던 일들이 공인인증서 하나로 집에서 편하게 컴퓨터 앞에서 해결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으니, 참 기술의 발달이 좋은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개인과 기업의 세금에 대해 관장하는 곳은 국세청입니다.  홈페이지는 <홈택스>로 일반인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죠.   국세는 일반적으로 국가에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대략 상속세, 증여세, 소득세, 법인세, 개별소비세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회사원의 경우, 보통 소득세는 매달 월급에서 원천 징수되지만, 증여세와 상속세 같은 경우에는 개인이 별도로 신고해야 하는 세금도 있습니다. 



만일 여러 어려운 경제적인 상황이 겹쳐서 다른 채무에 대해서 면책을 받은 경우에라도, 세금의 경우 면책을 받을 수가 없다고 법률상으로 규정되어 있는 만큼, 완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듯 합니다. 


이렇게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의외로 많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으로 홈택스에서 비교적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1.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검색을 통해서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2. 메인 화면에 있는 <민원>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있는 리스트에서 빨간색 박스가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보통 그림과 같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처음부터 공인인증서나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시면 좀 더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겠죠. 




홈택스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대로 보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에, 공인인증서나 미리 가입해 놓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해당 세금을 모두 납부한 경우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민원신청을 하고, 본인확인을 거쳐, 바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번호표를 받아서 장시간 기다린 후 처리해야 했었던 일들이 이렇게 자동화 시스템에 따라 클릭 몇 번에 처리가 가능하다니 정말 편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해당 세금을 완전히 납부하지 못한 상태라면 완납증명서의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본인의 납부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할 듯 합니다.  


이외에도 홈택스에서는 사업자등록증 및 소득확인 문서 등 여러 관련 서류와 더불어 세금과 관련된 다양한 서류를 간단하게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으실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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