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알아보기


1인 가구가 늘어나고 향후 일자리가 위협을 받게 되면서 소형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가 활발해 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행의 대출을 끼고 소형 주거단지나 오피스텔을 임대를 주게 되면, 대출 비용을 제하고도 일정 부분 들어오는 안정적인 수익이 매력적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소형 오피스텔과 주거단지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건설회사들도 서울이나 경기도의 상업지구에 오피스텔 단지를 형성하는 붐이 일기도 하는데요, 1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직장을 가지고 있는 젊은 층들의 독립, 그리고 노후의 투자대상으로 이러한 오피스텔과 소형 가구들에 대한 투자는 지속될 것으로 전문가들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살기 위한 목적이건, 향후 꾸준한 수익을 위한 투자의 형태이든 무엇보다 시세보다 낮게 주고 매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죠.  급매물이 아닌 다음에야 이러한 요행은 찾아오기 쉽지는 않겠으나, 적어도 일반적인 매매의 가격은 알고 계셔야 거래 시 불이익을 당하시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거래 상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정부기관에서는 부동산의 매매가격을 분기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매입하시고자 하는 부동산이 있다면, 일단 매매되었던 가격을 먼저 검토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1. < 국토해양부 실거래가 > 포털에서 검색합니다.  



2. 오른편 화면에 나와있는 <빠른 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실제로 매매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토해양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강남구 대치동의 은마 단지를 기준으로 실제의 매매되었던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각 주거단지별로 구별되어 있는 선택사항 중에 유형을 선택하시고 각 주소 별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2016년 3분기 (7월~9월) 기준으로 실제 거래된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두 아시겠지만 은마단지는 1979년도에 건축된 단지로, 거의 40년이 되어가는 단지입니다.  그리고 언제나 강남 재건축 문제에 있어서 언급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도표에서 보시는 것 처럼 전용면적 76.79의 경우 7월에서 9월 사이 10억대 후반에서 12억 초반대까지 거래되었습니다.  9월이 되면서 점점 매매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전용면적 84.43 의 경우, 12억대 초반에서 14억까지 거래되었습니다.  몇 년전에 9억대에 거래되고 있었던 것을 감안한다면 정부의 부동산 대책 때문인지 점차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동산 시세의 상승은 비단 강남에 국한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점차 시세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매입 전 전 분기의 매매가격과 그 주변 단지의 시세에 대해서도 충분히 조사하신 이후에 거래하시는 것이 더 안정적인 거래가 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