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송금 수수료: 은행별 조회


집에 유학을 가거나 외국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경우가 생기다 보니 요즘 외국으로 이체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집도 저희 동생이 외국에 거주하는 까닭에 필요한 자금을 종종 보내곤 하는데요, 이렇게 저희 집처럼 정기적으로 외국으로 자금을 보내시는 분들은 요금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일반적으로 금융기관마다 요금이 상이하죠.  이번에 각 은행별로 요금이 얼마나 다른지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일단 비용을 알기 위해서 네이버 검색창에서 전국은행연합회로 들어갑니다. 


1. <전국은행연합회> 검색하여, 아래와 같이 빨간색 선으로 나타나 있는 <수수료비교>를 클릭합니다.


전국은행연합회는 아래의 설명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은행금리를 비교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더불어, 은행의 신상품과 각종 은행관련 요금과 비용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는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은행별 금리를 알아볼 때 모네타와 함께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2. 외환서비스 클릭


왼편의 외환란을 클릭하시고 전체 박스에 클릭하셔서 전체 은행의 해외송금 수수료를 비교할 수 있게 합니다. 



일단 쉽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대형은행을 중심으로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IBK 기업은행과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KEB 하나은행과 농협, 수협 등의 요금을 찾아 보았습니다.     IBK 기업은행과 KB 국민은행 모두 해외송금 수수료가 기본적으로 최고 2만원에서 최저 5천원까지 요금이 비슷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거의 대부분의 은행이 지점에서 직접 보내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보낼 경우 더 50% 가량 저렴합니다. 



그리고 일부 은행 (스탠다드챠터드 은행/IBK 기업은행)은 유학생에 대해서는 비용을 면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유학생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수협의 경우, 지점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나 인터넷으로 이체할 경우, 요금이 무료이니 이용하시면 비용을 아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제가 이전에 외국에 거주할 때도 집으로부터 송금을 받았던 적도 있었는데요, 왠지 예전보다는 비용이 많이 내려간 듯 합니다.  이 또한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생긴 좋은 현상 중 하나겠죠.  비록 몇 만원 차이라 전체적인 금액에 비해서는 큰 비용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보내시는 분들은 비용을 절감하시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