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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방법


현금영수증은 카페나 마트 등에서 소비자가 카드가 아니라 현금으로 지불할 때 받는 영수증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서 소비자의 지출 내역이 국세청에 통보가 되는 전산 시스템입니다.   국세청으로서는 사업자들의 현금수입 내역을 추적할 수 있으며, 신고되지 않은 현금거래를 통해 세금을 올바로 정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소비자로서도 이와 같이 영수증 발행을 통해 지출이 정산되어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일반적으로 상용화되는 제도 입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을 받는 방법에는 보통 2가지가 있는데요, 자신명의의 전화번호를 등록해서 전화번호를 통해서 적립이 되게 하는 방법과, 따로 현금영수증카드를 따로 발급하여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장점과 조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의 장점은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염려가 없다는 것입니다.   매번 휴대전화번호를 별도로 입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고, 현금과 함께 카드만 제출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또한 입력오류가 없다는 것 또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죠. 


Pixabay


사람마다 하나의 현금영수증카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하고 난 이후, 명시하신 주소로 카드가 배송되고, 이렇게 카드를 수령하고 난 이후, 국세청 홈택스에서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하신 후, 전용카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신청은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히 할 수 있는데요, 일단 홈택스로 들어갑니다. 




현금영수증카드 발급신청


네이버 검색창에 “홈택스” 라고 입력하여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홈택스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림에서 보시는 것 처럼 <조회/발급>으로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림처럼 <현금영수증발급수단> 을 클릭하셔서 <현금서비스 전용카드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로그인 하시게 되면, 보안 프로그램이 로딩된 후 안내 절차에 따라 입력하시면 됩니다. 




2주 후에 카드가 우편으로 도착하게 되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상 현금영수증카드 발급 신청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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