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를 사는 우리들이 계획한 모든 일을 할 만큼 시간이 충분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별로 없을 듯 합니다.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늘릴 수는 없지만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시간을 최대화하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가 명확할수록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기 마련입니다. 동기가 결여된 목적이나 프로젝트를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일은 어렵습니다.  이럴 경우, 일을 미루는 경향이 있고 시간은 더 지연되기 마련입니다. 

목표가 명확하고 구체적일수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결과적으로 생산성은 더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2.  하루의 일정한 일과를 계획하고, 충실히 이행합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한 하루의 일정을 자세히 기록합니다.   그리고 그대로 이행 합니다.  성공적인 계획을 따르지 않는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고, 따라서 생산성은 더 하락하겠죠.

예를 들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운동을 하는 일정을 만든다면, 아침에 운동하는 것을 습관으로 만들 수 있고, 건강에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 만의 일정을 계획하고 그대로 이행함으로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자연스럽게 습관이 되어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더 많은 일들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3.  동반자를 만듭니다. 

계획을 세우고 혼자 이행하려고 하면 연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운 후에는 서로 계획을 이행할 수 있도록 독려할 수 있는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누군가 나의 진전 상황을 확인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안다면, 좀 더 계획을 책임감을 가지고 이행할 가능성이 높게 마련입니다. 


4.  나쁜 습관을 제거합니다.

누구한테나 있는 점이지만, 종종 나쁜 습관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기도 합니다.  밤 늦게까지 TV를 시청한다거나, SNS에 지나친 시간을 보내는 것이죠.  

갑자기 모든 습관을 바꾸고 생산성을 높이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일이든지 작게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SNS를 하더라도 10분을 넘기지 않는다거나, TV 시청시간을 30분 이내로 줄이는 듯 작은 이행을 통해서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그리고 이러한 시간을 새로운 기술이나 지식을 배우는 것으로 대치합니다. 

갑자기 큰 변화를 불러오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작은 행동의 변화를 통해서 자신의 시간을 극대화 하여 좀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