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 모두는 경제적 자유를 원합니다. 더 많은 부를 구축하기 위한 가장 좋은 시작점은 바로 우리의 습관입니다. 우리가 더 좋은 습관을 빨리 구축할수록, 부유해질 가능성은 더욱 커지게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요? 미국 경제전문지 CNBC는 평범한 사람이 가장 빠르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놓았습니다.


1. 재정을 자동화 합니다.

자동으로 부를 구축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달 주어지는 수입을 투자 계좌와 저축 계좌로 자동으로 이체되도록 설정해 놓는 것입니다.

자수성자 백만장자로 잘 알려진 데이비드 바흐 (David Bach)는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베스트 셀러 “오토매틱 밀리어네어 (Automatic Millionaire)"에서 이러한 자동 이체를 통해서 지불해야 할 대출금 상환을 미루는 일도 없을 것이고, 저축계좌로 가야할 돈을 소비하는 유혹 또한 받지 않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 투자계좌로 매월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이체함으로써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도 자동으로 부가 축적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2. 여분의 자금을 투자하라.

투자는 부를 구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며, 많은 사람들이 잘못 생각하는 것처럼 처음 시작할 때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미국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소액으로도 앱을 통해서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이 등장했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복리의 마법이 적용되면서 덩어리는 커지게 마련입니다.


3. 예기치 못한 현금을 저축하고 투자합니다.

예기치 못했던 현금이나 보너스 같은 여분의 자금이 주어질 때 마치 그 돈이 들어오지 않았던 것처럼 취급합니다. 보너스가 주어질 때 여분의 돈을 그대로 소비하기 보다는 투자계좌에 기여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4. 높은 성취자들과 어울립니다.

누군가와 어울리는가가 당신의 성취정도를 형성합니다. 자수성가 백만장자이자 “How Rich People Think”을 쓴 스티브 시볼드 (Steve Siebold)는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자산정도는 당신의 제일 친한 친구들의 수준과 비슷합니다.

우리는 점점 우리가 어울리는 사람과 비슷해져 가고, 이러한 이유로 성공한 사람일수록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사람을 찾게 마련입니다.”라고 그의 책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5. 지출을 추적합니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지만 돈이 들어오는 것보다 더 많이 나간다면 부를 쌓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소비성향을 일일 경비를 통해서 추적해 봅니다. 재정 관련 앱이나 스프레드 시트를 활용하여 일상적으로 구매한 목록을 휴대전화에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6.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하라.

부를 구축하고 싶다면 그럴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고소득 성공코치이자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인 젠 신세로 (Jen Sincero)는 언급했습니다.

많은 돈을 버는데 있어서 제일 큰 장애물 중 하나는 좋은 아이디어나 기회나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인정하지 않는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녀는 부자가 되는 첫 걸음은 마음가짐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많은 자수성가한 백만장자들을 조사한 결과, 부자가 되는 것을 막는 것이 야망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진정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믿는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7. 불편한 상황에 익숙해져라.

만일 인생에서 앞서 나가고 싶다면 우리는 스스로의 컴포트 존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여기에는 급여협상도 포함이 되며, 또한 투자자에게서 투자를 이끌어내야 하는 힘든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만남은 우리의 수입잠재력을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부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도조차 하지 않습니다.

물론 모든 협상은 까다로운 과정이지만 결국 돈을 적게 받는다는 것은 미래의 부를 가르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미래의 수입 잠재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오늘의 수입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