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이 20대 라면... 부와 성공을 위한 과정을 수립하기에는 지금은 너무 젊은 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제 막 경력을 시작했거나, 혹은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더라도 지금이 바로 여러분이 꿈을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때입니다.

부자는 결코 한 순간에 되지 않습니다.  비현실적인 것들을 공상하는 대신 부를 축적하기 위한 기초적인 단계를 실행함으로써 좀 더 여유로운 30대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1.  행동계획을 세웁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계획이 필요합니다.  인생을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계획하기 위해서는 예산계획을 세우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예산을 세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버는 것 이하로 지출하고, 슬기롭게 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무분별한 신용카드 사용을 절제하고, 매달 정기적으로 저축하는 금액 외에 비상금으로 일정 금액을 떼어놓아 비상시에 정기적금을 해약하는 불상사를 피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죠.


2.  수입 잠재력을 극대화 합니다.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진로 결정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직장에서 정기적으로 받는 돈 외에 자신이 가진 학위나 자격증을 가지고 무엇을 더 할 수 있는지 찾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수입 잠재력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찾고, 또 실행합니다. 


3.  여러 개의 현금흐름을 구축합니다.

하나의 소득으로 부자가 되기에는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부자가 되는 시간을 앞당기려면 현금흐름이 나오는 통로를 다양화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퇴근 후나 주말에 가정 기반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자신 만이 제작할 수 있는 상품이나 제품들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방법을 통해 수익을 창조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습니다.  자신 만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현금흐름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안합니다.


4.  수동 소득을 창출합니다.

수동 소득이란 일을 거의 하지 않아도 매달 자동적으로 지급되는 소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책에서 나오는 인세나, 온라인 강좌, 혹은 유튜브 등의 광고에서 나오는 광고소득 등을 의미합니다. 

또한 투자활동에서 나오는 배당금이나, 집에 남는 방을 빌려주는 것 또한 대표적인 수동수익 (Passive Income)이라고도 할 수 있겠죠.


5.  생활비를 낮춥니다.

부를 구축하려면 검소하게 생활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자들은 젊었을 때 비싼 차를 운전하거나 지나치게 넓은 집에 살면서 비용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생활비를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면서 잉여 소득을 활용하여 부의 건설 기회에 끊임없이 투자합니다.

재투자 가능한 소득이 많을수록 더 빠르게 부를 축적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비를 점검하여 불필요한 경비는 삭감합니다.  예를 들어 전기료나 신용카드 등 청구서 금액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가능하다면 자동차를 없애고 카풀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  자신의 사업을 시작합니다.

30대에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전통적인 장기투자보다 더 빨리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 구축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이것을 수행하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자신의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물론 모든 사업이 성공을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사업을 소유하는 것은 직원일 때는 누릴 수 없는 여러 혜택들이 있습니다.  가장 잘 아는 분야나 관심있는 분야를 고려하여 비즈니스를 기회를 찾아봅니다.


7.  장기간 계획합니다.

20대 초반에 은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일찍 계획할수록 더 긴 시간 동안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할 수 있죠.


8.  투자계획을 자동화 합니다. 

자산을 증가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은 투자과정을 자동화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월급이 입금되면 퇴직 연금 계좌나 투자계좌, 혹은 비상금 계좌로 자동이체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관리비 등을 자동이체를 설정함으로 불필요하게 신경써야 하는 과정을 단순화 시킵니다.  적어도 일년에 한번, 혹은 분기마다 한번씩 자신의 자동화 계획을 검토하고 때에 따라 조정합니다. 


9.  자기자신에게 투자합니다.

당신의 최고의 자산은 당신 자신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최고의 기회를 가지려면 자기 자신에게 먼저 투자해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최선의 방법을 구축합니다.


10.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들과 친분을 맺습니다.

우리가 만드는관계는 여러면에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유하고 성공한 사람들을 친구로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부유하고 성공한 사람들과의 관계는 부와 성공에 대한 열린 마음과 더불어 새로운 기회를 열 가능성 또한 많아지게 마련입니다.

부를 축적하는데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헌신이 필요하게 마련입니다.  미래를 위해 여러분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