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유타주에 거주하는 한 가족.  평온하게 지내던 이 가족에게는 한가지 문제가 있었죠.  바로 어머니가 화장실을 잘 가지 못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녀는 평생 같은 문제를 안고 살았고, 나이가 들면서 증상은 더 심해졌죠.  그러다 몇 년 전 그녀가 만났던 한 전문의가 화장실에 있을 때 발을 올려 놓을 수 있는 발판을 사용하도록 추천했습니다.


▼ 재미있는 것은 그 발판이 효과가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미 60대였던 그들은 자신들이 살면서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효과가 있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사용하고 있는 발판은 화장실에 놓기에 적당하지 않았고, 시장에 적절한 물건을 찾아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도 그들이 찾는 물건은 없었죠.  그녀의 아들인 바비 (Bobby)는 사업기회를 보았고, 자신들이 직접 상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쪼그리고 앉는 것이 변비에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서는 그저 변기에 앉아는 배변을 하는 것과 달리 적절한 압박이 아랫배에 가해지면서 배변이 원활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죠.


▼ 동양의 재래식 화장실에 아이디어를 얻어 초기 제품을 나무로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발판을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시작했습니다.  친구들이 이 물건을 좋아했고, 그들은 다시 한번 성공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CNBC 

이후 바비와 그의 가족들은 제품과 웹 사이트 개설을 위해 3만 5천 달러를 모았습니다. 그들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나무보다는 플라스틱으로 제품을 만들기로 결정하고, 초기 주문 수량 2천개를 주문했습니다.

그들은 컨테이너에 가득찬 물건을 보고 과연 자신들이 상품을 전부 판매할 수 있을지 비관적이었습니다. 초기에 바비는 입소문을 위해서 자신들의 제품을 건강 블로거들에게 보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쇼에 출연하여 명성을 얻은 닥터 오즈 (Dr. Oz)의 쇼에 소개되기 시작하며서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 그리고 NBC 방송의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인 샤크탱크 (Shark Tank)에 소개되면서 5십만 불의 투자를 받게 되었고, 방송 후 24시간 안에 백만 달러의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무엇보다 미국의 대표적인 생활용품 유통기업인 Bed Bath & Beyond에 판매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CNBC

2011년 첫 해의 매출은 17,000불.  하지만 창업 5년 후 매출액은 천 9백만불이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거 중국에서 주문제작 했던 방식을 벗어나 미국의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품비용은 상대적으로 높지만 국제운송료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신속하게 생산량을 늘리거나 혹은 줄일 수 있는 여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작 과정 중에 관여함으로 좀 더 세밀하게 생산과정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해 졌다는 것 또한 장점이겠죠. 


▼ 그리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영상 광고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가족의 반대가 있었으나 영상제작을 위해 25만 달러를 투자했고, 유튜브에서 영상조회수가 1억뷰가 넘어서면서 매출 또한 폭발하기 시작했습니다.

Squatty Potty

이후 이들의 제품을 모방한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배낭에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의 휴대용 발판 및 다른 제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경쟁자들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우연히 발견한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연결시키는 용기, 그리고 제품을 알리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수천만 달러의 매출로 이어진게 아닐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