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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발달하면서 회사를 설립하는 것이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매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같은 종류의 회사들이 생겨나는 것을 보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은 쉽지만 성공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죠.


인터넷 비즈니스가 넘쳐나는 요즘, 어떻게 해야 인터넷 비즈니스를 좀 더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이미 성공에 이른 사업자들의 조언을 참고하고자 합니다.


1   다른 이를 그대로 카피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고객들은 낯선 사람보다는 그들이 알고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에게서 물건을 구매합니다.  만일 누군가의 성공전략을 복제하여 판매를 시도한다면, 고객들은 당신보다는 원래의 모델을 가지고 있던 기업가에게서 구매를 할 것입니다.  다른 이의 성공을 모델링하며 참조하지만, 그것을 그대로 복사하지는 마세요.  참조하되 자신 만의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핵심 타겟이 누구인지 분명히 합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을 타겟으로 삼고자 한다면 노력과 자금이 분산되어 결국에는 어느 누구도 타겟층으로 삼을 수가 없습니다.  즉 새로 시작하는 기업일수록 자금과 인력이 부족한만큼 특정층을 타겟으로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로 하는 고객들과 구체적인 관계를 맺을수록 마케팅의 시간이 짧아지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가 성장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3   단순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비즈니스를 우선으로 한다면 무엇보다 회사의 간판이라고 할 수 있는 웹 사이트를 간단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누군가가 웹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혼선을 주어서는 안됩니다.  최대한 간단히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나타내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 웹 사이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습니다. 


4   SNS에만 의지하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역할과 확산 기능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SNS를 트랙픽을 위한 최고의 전략으로 삼지 않습니다. 최종 목표는 다른 이들의 SNS가 아닌 자신의 웹 사이트를 플랫폼으로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5   중요한 것에 집중합니다.

인터넷에서는 성공을 위해 배워야 할 수많은 코스들이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등 온라인 비즈니스의 구축을 위해 배워야 할 것이 많지만 이런 수업들을 하나 하나 배워나가는 것보다 자신의 위치에서 먼저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 많은 시도와 실행 속에 수업에서 배우는 지식들에 이미 도달해 있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6   정당한 가격을 청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가격 경쟁은 피할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정당한 가격을 요구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수익이 나지 않는다면 비즈니스를 지속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특정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준비하고 정당한 가격을 청구함으로써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7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것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인내심을 갖고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임으로 강력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거나 인터넷 상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당장 원하는 프로세스가 구축되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하나씩 시스템을 만들어가는데 집중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목표 대상에게 도달할 수 있는 자신 만의 노력을 기울임으로 더욱 강력한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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